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시작시 알아야 할 것과 광고 세팅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시작시 알아야 할 것과 광고 세팅
애드센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때 반드시 알아두어야할 것들을 생각나는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1. 자신의 블로그 주소는 절대로 공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 및 친인척 친구 포함)
> 시간이 지나서 광고 무효클릭 및 키워드 노출의 위험이 있습니다.
2. 절대 자기 블로그에 나오는 광고를 클릭하면 안 됩니다.
> 절대 자기 광고를 클릭하시면 안됩니다. (실수로 눌렀을때 바로 나오면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처럼, 서로 답방하고 체류시간 늘려주고, 광고 눌러주는 방법은 절대로 하지 마세요.
둘 다 게재제한의 원이 될 수 있습니다.
3. 티스토리는 1계정 5블로그까지 만들 수 있으므로 미리 다 만들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 미리 5블로그를 만들어 놓고 아무 글이나 한두줄 써놓으시면 한달내외로 '다음 최적화'가 되어 언제든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음 펍밴이지만 그럼에도 다음 최적화를 아직까지 활용하고 있습니다)
4. 애드센스로 돈을 버는 것은 방문자(트래픽), 키워드(주제), 광고배치, 외부유입, 유료 광고 등 5가지만 고민하면 됩니다.
5. 수익형 블로그 제목은 정해져 있습니다.
> 유튜브나 브랜딩 컨텐츠처럼 멋있는 카피라이팅 제목은 수익형 블로그에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제목은 키워드에 맞춰서 작성하셔야합니다.
예를 들어 봅니다.
- 키워드 : 사과 효능
- 잘못된 예시 : 언제 먹어도 맛있는 사과! 몸에 얼마나 좋길래!?
- 옳은 예시 : 사과의 효능 7가지 알아보기
6. 각 포털의 글쓰기 스타일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 다음 최적화라면 다음을 노리시고, 다음 저품질 및 펍밴이 되었다면 외부유입(지식인, 웹커뮤니티, 네이버 카페)
그리고 네이버/구글로 결국 나아가야 합니다.
구글 서치콘솔에 수동 색인 요청과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수집 요청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첫페이지와 네이버 상단에 잘 노출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잘 참고하여 관련 키워드를 수집해야 합니다.
글쓰기 스타일이 포털마다 다르므로, 각 포털의 상단노출하고 있는 블로그를 유심히 보고 공통점을 모아 글 작성 방식을 터득해야만 합니다.
7. 구글 검색이 시간절약에 최고 입니다
> 고찰을 제외한 것들은 웬만하면 구글검색을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양질의 글이 많습니다)
8. 이미 다 거쳐간 길들이다. 벤치마킹을 생활화 합시다..
> 웬만한 수익형 블로그 구조는 이미 잡혀있으므로 스스로 독창적인 방법을 고민하는 것보다, 상단에 있는 글들이 쓰고 있는 기법들을 살펴보고 (진짜 꼼꼼히) 흡수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방법입니다.
(참고를 하되, 글을 베끼면 절대 안되겠습니다. 그러나 보통 문단을 바꾸고 단어와 표현을 바꾸고 내용을 수정해서 등록합니다. 네이버 노출은 잘 되지만 이런 글들이 또 구글 노출은 잘 안되므로 좀더 내용을 독창적이고 풍부하게 씁니다. )
9. 자동포스팅 프로그램, 챗 gpt 절대 능사가 아닙니다.
> 자동포스팅 프로그램을 서버에 두고 열심히 돌려서 하루에 수 백개씩 포스팅하는 자동프로그램들은 롱런하기 힘듭니다. (요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
저는 챗gpt 또한 활용 도구로만 사용하고, 절대 본 포스팅에 복사 붙이기를 하지 않고, 100% 수기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구글/네이버 또한 챗gpt 및 바드, 빙챗 등의 생성형 챗봇 A.I가 무한대로 생성하는 컨텐츠들의 공통점을 싸잡아, 언제든 날려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 또한 여러 활용도가 있기는 합니다. 단단한 검색유입의 파이프라인과 결이 잘 맞지 않을 것 입니다.
애드센스 용어
• 페이지뷰 : 조회수를 뜻함. 1명의 방문자가 3개의 글을 보면 페이지뷰는 3이 찍힘
• 페이지 RPM : 페이지뷰 1천당 수익. ex. RPM 10 = 1천명당 10불
• 노출수 : 광고 노출수
• CPC(Cost per click) : 클릭당 단가
• CTR(Click through rate) : 광고 클릭률
• CPM(Cost per mille) : 광고 1천 노출당 수익 (애드센스에서 거의 기대하기 어려움)
다음 포털 용어
• 최적화 : 다음 상단에 올라갈 준비가 된 상태
• 최적블 : 최적화가 완료된 블로그
• 저품질 : 글을 써도 색인이 되지 않거나 혹은 상단에 올라가지 않는 상태. 다음 뿐만 아니라 네이버 구글에도 존재함. 스팸 및 저질 글들을 방어하기 위한 포털들의 대비책이라고 보면됨. (물론 다음은 자기들 마음대로 저품질 때림)
• 펍밴 : 펍코드 자체가 저품질을 맞아 해당 펍코드를 블로그에 넣기만 하면 저품질이 되는 현상
애드센스 광고세팅 자동광고, 수동광고
애드센스 광고 - 광고설정으로 들어오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동광고는 꼭 켜주어야합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오버레이 형식으로 들어갑니다.
저는 앵커광고, 모바일 전면광고를 체크하고, 사이드 레일광고를 빼고 있습니다.
사이드 레일은 티스토리 공식으로도 사용자 환경을 해친다고, 자기들이 자의적으로 없앤다고도 했던 광고 형식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진짜 별로라고 생각하는 광고입니다. 과감히 체크 해주시고, 밑에 '넓은 화면에 오버레이 광고 게재'는 PC에 앵커 및 전면광고를 띄울거냐는 항목인데 당연히 띄우셔야죠. 체크하면 안됩니다.
그다음 다시 돌아와서 인페이지 형식으로 가봅니다.
배너광고, 멀티플렉스, 관련 검색어 모두 해제하고 있습니다.
광고 수익 효율이 별로 좋지 않은 광고형식입니다.
한줄로 정리하면, 앵커광고 및 전면광고 이외에 모두 OFF!
100만원 상당의 블로그 전자책 무료 신청방법 알려드려요.
https://blog.naver.com/elvenking/223222884412
같이 보시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