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코스 추천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코스 추천
제주도로 여행을 간다면 수많은 명소들이 있는데 특히 제주도 우도를 빼놓을 수가 없답니다. 우도는 소가 누워 있는 모양을 닮았다고 하여 소섬으로 불리기도 하였습니다.
우도의 경우 반나절 혹은 하루 코스로 일정을 잡아 배를 타고 여행을 다녀오기 좋고, 우도 안에서 전기차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을 할 수 있으므로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도 있답니다.
오늘은 우도를 포함하여 제주도 여행코스 가볼 만한 곳 추천 베스트 10을 선정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서빈백사
서빈백사는 2004년 천연기념물 제438호로 지정된 곳으로 에매랄드빛 바다와 하얀모래해변으로 저명한 곳입니다.
서빈백사의 모래는 해양 조류 중 일종인 홍조가 파도에 쓸려와 퇴적되어 홍조단괴 산호해변으로도 알려진데, 남태평양 혹은 지중해에 있는 바다와 견줄 만큼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곳은 특히 봄, 여름, 가을에 여행을 와서 사진을 찍으면 아름다운 풍광으로 인해서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인데, 그런 이유로 영화촬영지로도 각광받는 곳입니다.
주위엔 현대식으로 지어진 민박집과 야영장 등이 있고 아이스크림이나 수제버거 등 아기자기하고 예쁜 식당과 카페들도 많은 양 있어 우도 여행객들이 많은 양 찾는 곳입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훈데르트바서 파크
훈데르트바서는 구스타프 클림트와 같이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화가이자 건축가인데, 우도에는 훈데르트바서의 재단 에디션 24점과 22점 오리지널 판화를 감상가능한 파크, 그리고 숙박이 할 수 있는 훈데르트 힐즈가 있답니다.
만에 하나라도 우도에서 숙박을 하실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색다른 숙박을 경험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자연과 리조트가 수려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1,600여 그루의 나무들이 이전 식수되어 우도자연의 아름다움과 잘 어울리는 지중해풍의 숙소를 경험하실 수 있답니다.
주소: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32-12
연락처:064-766-6077
운영시간: 09:30~18:00
제주도 가볼만한곳 우도봉
우도는 소가 누워 있는 형태를 닮았다고 했는데, 머리쪽에 해당하는 부분을 쇠머리오름이라고 하여 우도에서는 섬머리로 통하고 있어요. 오름의 남동사면은 높이 100m의 해안단애가 바다로 내지르고, 북사면은 완만한 경사면이 우도마을로 이어져 섬 자체가 오름입니다.
지도에서 우도봉입구를 검색하거나 우도봉 주차장으로 검색을 하면 검멀레 해안 근처에 봉우리가 있어요. 입장료나 주차료는 어디로 가든지 무료이며, 약 10분 정도만 도보로 걸으면 우도봉 정상까지 가실 수 있답니다.
나무사이로 보이는 마을과 바다의 모습은 10분의 헐떡임을 순식간에 멈추게 만들 만큼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져요. 어른 아이 누구나 오를 수 있으므로 우도에 가셨다면 반드시한번 올라보시길 추천드려요.
제주도 가볼만한곳 하고수동 해수욕장
우도의 동쪽에 위치한 하고수동 해변은 중앙에 노출된 암석을 기준으로 해안가가 둘로 분리가 되어요. 한쪽은 현무암초가 노출되어 있으며, 배후에는 사구층이 발달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일 좋은 점은 사진처럼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얕아 누구나 쉽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해변 주변에는 여러 숙박시설과 식당, 가지가지 편의시설이 있어 여행을 즐기기에 더욱더 좋아요.
해녀를 본떠 만든 해녀상은 하고수동 해수욕장의 상징과도 같기 때문에 사랑하는 이들과 사진을 찍어 추억하시기 바랄게요.
제주도 가볼만한곳 우도정원
우도정원의 경우 약 5,000원의 유료입장을 통해 정원 내 여러가지 식물들을 보고 즐기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와싱토니아 야자수를 비롯하여 팜파스 정원, 수국 정원, 동백 정원, 핑크뮬리 정원, 코스모스 정원 등 계절별로 여러가지 식물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우도에서 바닷가 외에 SNS에 남기기 위한 아름다운 배경이 필요하다면 날씨 맑은 날 방문하기에 좋아요.
주소: 제주시 우도면 천진길 105(서빈백사에서 도보 300m)
운영시간: 09:00~18:00
입장료:성인 기준 5,000원
제주도 가볼만한곳 비양도
비양도는 해뜨는 광경이 해가 날아오르는 것처럼 보인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고, 나 혼자 산다의 박나래가 비박을 하면서 더더욱 유명해진 곳입니다. 우도에서 육로로 연결된 비양도는 하고수동해변에서 북동쪽으로 걸어가면 나오는 곳입니다.
비양도 바닷바람과 동반해 초원에 누워 비박을 하거나 캠핑을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고, 도심 속에서 벗어난 여행객들이 초원의 편안함을 느끼는 곳이기도 해요.
비양도의 유일한 먹거리 장소인 해녀의 집이 있다고 하며, 비양도 등대를 보거나 승마체험을 즐길 수도 있다고 하며, 봉수대에 올라 옛 역사를 체험해 볼 수도 있어요.
제주도 가볼만한곳 검멀레해수욕장
검멀레라는 이름은 해변가에 있는 모래가 검은색을 띠고 있는 것에서 유래를 하였습니다. 총길이 약 100m의 해수욕장으로 우도 8경 중 한 가지인 검멀레동굴이 있는 곳이기도 해요.
해변가 구석에는 이곳을 둘러볼 수 있는 보트 선착장도 있고 1인당 20,000원을 내고 시원한 보트를 타고 우도비경을 둘러볼 수 있어요. 검멀레 해수욕장 언덕 위쪽으로는 연예인들도 다량 방문하고 방송에도 많은 양 나온 우도왕자 땅콩아이스크림이 있답니다.
(나 혼자 산다 김광규 씨가 우도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방문했던 장소이기도 합니다. )
개인적으로는 아이스크림 하나 맛보면서 이곳 경치를 좋아하는 것이 좋았어요.
참고로 홍보가 아니며, 요즘엔 홍보를 하지 않아도 줄을 서서 먹어야 하는 인기명소가 되었어요.
제주도 가볼만한곳 김녕해수욕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7-6
제주도에는 널리 알려진 해수욕장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순수하면서 맑은 바다를 보고 싶다면 김녕해수욕장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녕해수욕장은 드넓은 백사장이 넓게 펼쳐져 있다고 하며, 맑은 바닷물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또한 주위에 기암절벽이 신비한 자태를 뽐내고 있으며, 수상스키나 윈드서핑 등의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산일출봉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7
제주도 성산일출봉은 산 모양이 성과 흡사하여 산명을 성산이라 하며, 산에서 일출을 바라보는 것이 제주 일경이라 예전부터 일출이라고 하였다고 합니다. 제주도의 성산일출봉은 제주도를 방문한다면 꼭 가봐야 할 만한 여행지입니다.
성산일출봉은 각 계절마다의 특색이 있는 곳으로 어느 계절에 가도 좋은 곳입니다.
성산일출봉은 일출 명소로도 많은 양의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정상에 오르면 너비가 약 8만 평에 이르는 분화구를 볼 수 있어요.
이 오목한 분화구에는 억새 등의 풀이 자라고 있다고 하며, 분화구 둘레에는 작은 암석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한라산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홍동 산 1-1
한라산은 제주도의 대표 국립공원 중 하나로 해당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한라산이라고 하는 이름은 산이 높아 산정에 서면 은하수를 잡아당길 수 있다는 뜻에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한라산은 남한 최고봉이지만, 산행 코스가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고 합니다. 한라산을 등반하는 코스는 성판악과 관음사 코스가 있다고 해요.
성판악 코스는 총 9.6km로 편도 4시간 30분이 소요되며, 관음사 코스는 총 8.7km로 편도 5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코스라고 합니다. 한라산은 미리 방문 전 예약이 필수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코스 추천 장소 를 정리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