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표

인생여행카 2023. 10. 15. 02:12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표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모델인 싼타페의 풀체인지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싼타페는 이번에 MX5라는 코드명으로 5세대 풀체인지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동안 4세대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디자인에서 다소 호불호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신형 모델은 과감하게 기존 디자인을 훌훌 벗어던져버리고,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나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표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표

하지만, 세대가 변화하고 이제 5세대 모델로 변신하면서 더욱 커진 차체와 각진 외형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도 볼륨감 있는 디자인보다는 깔끔한 현대식 디자인이 더욱 더 멋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싼타페는 1세대 모델은 2000년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면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출시 당시에는 기존에 출시하던 RV 모델과 약간의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그 차별성은 바로 SUV 모델에 매끄러운 근육질 형상 타입으로 제작이 되었고, 광고도 그렇게 했던 걸로 기억이 됩니다.

 

2024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은 많이 올랐나?

2024 싼타페의 판매가격은 익스클루시브 3546만 원 / 프레스티지 3794만 원 / 켈리그래피 4373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세한 가격은 아래의 2024 싼타페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4 싼타페 풀체인지 파워트레인 2가지? 성능은 어떨까?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2가지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디젤 모델은 없어지면서 다소 아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디젤 엔진을 제거하는 추세이니 이런 추세를 따르는 것 같습니다.

 

2.5 가솔린 파워트레인 성능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281마력 최대토크 43.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하며, 복합연비는 11.0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6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성능은?

매우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경우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235마력으로 기존 보다 5마력이 상승하였습니다.

 

시스템 합산 최대토크 37.4kg.m으로 기존 보다 1.7kg.m 토크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같은 엔진이지만, 조금 더 엄청난 성능을 만들었습니다.

 

가솔린 터보 파워트레인의 경우 복합연비가 공개되었지만,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기존 14.3~15.3km/l 정도의 연료 효율성이 나올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정확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연비의 경우 산업부 인증 완료 후 공개가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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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싼타페 풀체인지 실내 공간 변화

싼타페 풀체인지 실내 인테리어는 수평을 위주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수평적인 디자인이 많이 들어갈 경우 차량의 실내가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역시 수평적인 디자인이 들어가서 그런지 중형 SUV 모델 중에서도 더욱 넓은 차량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더욱더 쾌적한 느낌이 듭니다. 

스티어링 휠의 경우 현대자동차의 H로고가 사라졌습니다. 이로 인하여 그런지 더욱 깔끔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또한, 어디서 많이 보았던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바로 현대 코나와 현대 그랜저에서 본 스티어링 휠과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어 현대자동차의 전형적인 디자인이 될 것 같습니다. 

트렁크의 경우 테라스 콘셉트로 디자인되어서 그런지, 트렁크를 오픈하게 될 경우 무릎 조금 윗부분까지 오는 높이를 포함하고 있어, 실제 물건 적재 시 용이함은 물론이고, 트렁크를 탑승하게 될 경우에도 승하차가 기존보다 편리할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짐은 물론, 차박에 있어서도 매우 편리한 차량이 되겠습니다. 

센터 콘솔 하단에는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였고, 1열에는 릴렉션 컴포트 시트를 적용하여 더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리클라이닝 기능을 사용하게 될 경우 스티어링 휠도 올라가 더욱 편리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긴 시간 운전 시 휴식 시간에 사용한다면 스트레스와 피로를 덜어내어 사고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현대자동차의 H로고를 형상화한 느낌을 주는 대시보드에 적용된 송풍구 디자인도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글로브박스 상하를 나누어 2개의 글로브박스를 적용하여 수납공간도 많이 확보되었습니다. 

실내에는 최신 디자인을 반영한 12.3인치 클라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들어갔는데요. 역시 최신 자동차 다운 느낌이에요.

글로브박스 상단에는 떨어뜨린 전부를 살균해 주는 UV-C 살균 트레이도 추가하여 더욱 쾌적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으며, 무선 충전 패드의 경우 2개의 수납공간을 적용하여 스마트폰을 듀얼로 충전할 수 있게 되었고, 그동안 불편하다고 지적된 버튼형에서 스티어링 휠 쪽에 들어간 변속기 다이얼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6.6인치 기후 패널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더욱더 직관적인 느낌을 줍니다. 또한, 현대의 디지털 키 기술 및 회사의 최신 운전자 지원 시스템으로 더욱 신형 자동차 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전적인 부분에서도 수많은 개선이 되었습니다.  충돌하게 될 경우 에너지를 흡수해 충격을 완화시키는 전방구조물을 통한 하중 분산 구조를 반영하여 더욱 안전한 차량이 되었습니다.

 

핫스탬핑 적용 비율을 기존 모델보다 더욱 늘렸으며, 경량 차체 구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2열 사이드 에어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 등을 추가하게 되면서 10개의 에어백을 적용하여 더욱더 안전한 싼타페 풀체인지 차량이 되었습니다.

 

2024 싼타페 풀체인지 디자인 변화?

후면부 디자인은 각진 느낌으로 전면과 동일한 H 형상의 테일램프가 가장 눈에 들어옵니다.

 

H 형상의 테일램프가 적용되면서 전면과 후면의 통일감 있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발휘하여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트윈 머플러를 적용하여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주며, 깔끔한 후면부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 차체가 더욱 길어진 모습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을 만큼 전장이 길어졌고, 휠베이스 역시 길어졌기 때문에 차량이 더욱 커 보이고, 날카롭게 디자인한 휠 아치와 짧아진 프런트 오버행은 차량을 더욱 깔끔하게 디자인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싼타페 풀체인지의 디자인은 기존 모델이 전혀 생각나지 않을 만큼 많은 양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풀체인지 모델이라고 하더라도 기존의 디자인 얼굴은 포함하고 가기 마련이지만, 이번에는 과감하게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삭제하고 더욱더 최신형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어 해치 상단에 있는 스포일러는 백도어 유리보다 길게 뻗어나가면서 클래식한 느낌을 주고, 전체적으로 쭉 뻗은 느낌의 차량이라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각진 느낌의 차량의 차체가 웅장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헤드램프 디자인은 H 형상의 헤드램프가 적용되었고, 수평으로 이어지는 DRL 라인도 인상적이네요. 

 

또한, 전면 범퍼 디자인과 그릴 패턴은 시각적 완성도를 더욱 올려주고 있어요. 전면 하단에는 액티브 에어 플랩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엔진의 상태에 따라서 플랩을 열고 닫으며 불필요한 공기 유입을 줄여주기 때문에 연료 효율성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이는 디자인 적으로 괜찮은 모습입니다.

방향지시등이 다소 아래에 있어 후방 주행 시 다소 안 보일 것 같은 느낌이지만, 그래도 디자인과 트렁크 오픈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하단에 적용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2024 싼타페 풀체인지 크기 변화?

신형 싼타페 모델은 기존 모델 보다 45mm가 더 길어졌는데요. 전장이 4830mm로 차량이 더욱더 커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실내 공간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휠베이스 역시 기존 모델 보다 48mm 길어지면서 휠베이스 2814mm로 매우 훌륭한 실내공간을 기대해 봐도 좋겠습니다.

 

또한, 휠베이스 부분이 길어지면서 후면 라인을 정사각형 형태로 변경되면서 후석 탑승자의 공간과 트렁크 공간 활용을 더욱 극대화 되었습니다.

 

전폭의 경우 기존 싼타페와 동일하지만, 전고가 높아졌는데요. 싼타페 5세대 풀체인지 모델의 전고는 35mm 높아지면서 차량의 공간 확보와 더불어 외관에서는 웅장한 느낌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서 더욱더 넓은 공간을 확보하였는데요. 2열 시트와 3열 시트를 접을 경우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 공개에 대한 반응은 의외로 높은 가격으로 인상되지 않았다는 반응이 있습니다. 

 

많은 언론매체에서는 500만 원 이상이나 인상될 수 있다는 예측이 많았지만, 실제는 이전 모델보다 400만 원 정도의 인상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기준으로 어댑티브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익스클루시브 기본 품목에 추가되었으며, 휠의 경우 18인치를 기본으로 적용되었다는 점에서 나쁘지 않은 가격 책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모델인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알아보았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표 어떠신가요?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 마음에 드시나요?

 

현대자동차 싼타페는 풀체인지로 출시가 되었고, 기아의 쏘렌토는 페이스리프트로 거의 같은 시기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경쟁 모델인 만큼 이번 판매량이 매우 중요하게 생각이 됩니다.

 

3년 연속으로 중형 SUV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기아 쏘렌토에게 이번에 상품성이 매우 강화된 싼타페 풀체인지의 도전은 성공적인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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